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연금 수령나이 알아보기✅

by rpdpe 2021. 5. 7.
반응형

 이제는 한국이 고령화 시대에 접어 들었다는 사실은 의심이 될 여지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살아갈 시간은 많이 남아 있는데, 점점 퇴직하는 연령은 짧아지는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이해에 대응하는 대책을 많이 내놓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국민연금이라고 합니다.

 

<<국민연금 지급 바로가기 >> 

사회보장제도는요,국민을사회적위험과빈곤을해소하는국민생활의질향상을목적으로하는제도라고합니다. 사회 보험에는 공적 연금, 건강 보험, 산재 보호, 고용 보험, 노인 장기 요양 보험이 있다고 합니다.  

 

 

 

국민연금은 일종의 사회적 제도의 하나로 보험원리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입자 사용자로부터 정률의 보험료를 받게 되고 그리고, 이를 재원으로 사회적 위험에 처하면서,  소득이 중단되거나 상실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급여를 제공하게 되는 제도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국민 제도를 통해서 제공되는 급여는 노령으로 인한 근로 소득 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노령 연금, 그리고 주요 소득자의 사망으로 인한 소득 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유족 연금, 질병 그리고 사고로 인한 장기 근로 능력의 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장애 연금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급여를 지급하면서 국민의 생활 안정 그리고 복지 증진을 올려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1952년생 이전에는 노령 연금은 60세, 그리고 조기 노령 연금 55세, 그리고 분할 연금 60세라고 합니다.그리고, 1953년~56년생은 노령연금은 61세, 조기노령연금은 56세, 분할연금은 61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또 1957년생~60년생은 노령연금은 62세, 조기노령연금은 57세로 분할연금은 62세라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1961년생 64년생은 노령연금은 63세, 조기노령연금은 58세, 분할연금은 63이라고 이고,또 1965년생에서 68년생은 노령연금은 64세, 조기노령연금은 59세, 그리고 분할연금은 64세라고 합니다. 그리고 1964년생 이후로는 노령연금은 65세, 조기노령연금은 60세이고 분할연금은 65세라고 합니다. 

 

 

52년생과 69년 이후에 태어난 사람들은 사이의 연금 수령 연령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노령연금은 가입기간, 나이, 소득활동, 유무에 따라 0령연금, 조기노령연금이 있고 이혼한 배우자에게 지급될 수 있는 분할연금이 있다고 합니다.하지만 조건은 10년 이상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조건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가치 예상 금액과 미래의 가치의 예상 금액 계산 방법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현재가치라고 하는것은 물가의 상승률을 고려하지 않은채로 현재의 기준으로 계속해서 납입을 했을때 얼마를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것이라고 합니다. 

국민연금 조회를 위해 국민연금관리공단을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사이트에 들어가면 내연금(노후준비)이라는 카테고리가 있게 됩니다. 그럼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제 연금 알아보기 라는게 보이게 됩니다. 그러면, 여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내 연금 정확하게 알아보시게 하려면, 국민 개인의 정확한, 퇴직 연금을 확인을 할수 있게 됩니다. 

또한, 연금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로그인되기 때문에 미리 공인인증서를 깔아두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공인인증서는 한번깔아두면 은행업무를 할때 굉장히 도움이 되는일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공인인증서에 로그인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시고 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브라우저 인증서 로그인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중에서 공인인증서로 할것인지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하실것인지에 대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공인인증서를 끌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예상연금의 모의계산이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하시면 또한, 모의계산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생년월일, 국민연금 최초 가입년월, 국민연금 최종 상실 연월, 그리고 예상 소득 상승률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예상 노령연금(세전)을 볼 수 있습니다). 산정기준,현재기준 최저퍼센트 평균 과 최고퍼센트 예상연금액세후 구급개시연월, 예상총납부월수,예상납부보험료총액,그리고평균소득월액,그리고 가입기간중 소득평균액까지 보실수있습니다. 

소득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득개시연월, 소득종료연월, 월소득을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크레디트 대상 입력도 보실 수 있습니다만, 출산정보를 입력하시고 군복무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노령예상연금으로 현재 가치의 미래가치까지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또, 계산 내역도 나옵니다. 현재의 가치와 미래가치로 미래소득선택기본연금액 총가입 월수출산 크레딧 군복무 크레딧까지 자세하게 기록이 나옵니다.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후에 순서대로 적용을하게 되면 현재의 기준 금액과 미래에 받을수 있는 예상 수령액을 조회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점은 이렇게 확인한 예상 수령액은 60세까지의 보험료를 냈을때 받을수 있다는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 연령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요즘에는 이렇게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해진 것 같아요. 필요한 분은 자세히 알아보고 꼭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