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

by rpdpe 2021. 5. 7.
반응형

아이들은 낳고 키우면서 경력단절이 되고 어느정도 아이를 키워놓고 나면 예전직장으로 돌아가기 힘든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때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배울 수 있는 것들이 여러가지 있다고 해서 좀 알아봤어요. 저도 지금 무언가를 배우고 싶은 열망이 가득차서 당장이라도 시작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 하거든요. 오늘은 내일배움카드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내일배움카드 신청바로하기>>


새롭게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은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일이고 본인의 역량을 끌어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일이잖아요. 이렇게 무언가를 새롭게 배우면서 또 비용또한 절감할 수 있다면 너무 좋을 것 같은데요. 정부에서는 이를 위해서 구직자, 근로자 모두에게 내일 배움카드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취업취업장려금 신청✅

최근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어려워진 경기로 취업의 문턱이 더욱 좁아지고 있는게 현실인데요. 이로 인해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서울

dodoring1119.tistory.com

 

 

 

 

구직촉진수당 신청하기🅾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활동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구직활동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요즘 같은 시기에는 경제활동을 통해 생활비를 마련하는 일은 모두에게 가장 힘든일이 아닐까 생각되는

dodoring1119.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하기

국민취업을 원하는 국민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생계가 어려운 저소득층에게는 "생계지원" 까지도 함께 지원을 하는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2021년 1월 1일부터 시작이 되었는데요, 예전

dodoring1119.tistory.com

 

 


#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 대상자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내일배움카드 신청 홈페이지




내일 배움카드란

 

 

직업능력개발 훈련지원 프로그램으로서 본인이 희망하는 배움에 훈련비를 1인당 최대 20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책정해서 지원한는 정책인데요. 재직 여부나 자영업 영위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국민들이 직업훈련을 위한 배움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도에요 일정금액의 훈련비를 제공해주면서 국민들의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경제적인 부담 없이 자기계발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치면 너무 아쉬울 것 같아요. 잘알아보시고 자신의 취미나 역량에 맞는 배움의 기회를 통해 진로에 맞는 선택을 하시면 미래에 보다 나은 도움을 받으 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일 배움카드 대상자

 


내일 배움카드의 유형에는 1유형과 2유형이 있습니다. 첫번째 유형인 1유형은 중위소득 60%이하의 저소득층과 특정 취약계층(노숙인, 여성가장, 결혼이민자 등), 기초 생활 수급자가 그 대상이고 훈련비용은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2유형은 소득과 상관없이 18~ 34세의 청년,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인 35~69세 가구원 등 중위소득 60% 초과~ 100%이하나 연매출 1억 5천만원 미만의 영세자영업자 등이 대상이며 훈련 비용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내일배움카드 대상자는 고속득자를 제외한 대부분의 국민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내가 1유형에 해당되느냐 2유형에 해당되느냐에 따라 훈련비가 45%~100% 지급될 수 있으니 참고 하셔서 신청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 것은 개인마다 다른데요. 그 이유는 우리가 거주하는 지역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모두 시간과 이동이 자유롭다면 어디에 가서든지 배울 수 있지만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못하잖아요 그러니까 내가 이동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 시간안에서 선택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요즘 가장 인기가 좋은 과목은 제과제빵과 바리스타, 가죽공예등이라고 하는데요. 


내일배움카드 신청 홈페이지

 

 

홈페이지에서 내 거주지엔 어떤 과목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HRD Net 홈페이지에서 내가 신청 자격이 되는지 어떤 과목을 신청 할 수 있는지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내일배움카드라고 검색하시면 HRD-Net라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지식포털사이트 가 나옵니다.


접속한 사이트 메인화면세어 상단 카테고리의 훈련과정국민 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을 선택해주세요. 해당홈페이지에서 내가 사는 지역과 사업관리 농림어업까지 다양한 ncs 직종에서 대분류와 중분류 소분류 세분류로 선택해서 내가 지원받고자 하는 훈련의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지역-ncs직종-훈련유형선택 순서입니다. 선택항목을 적용하시면 보다 자세한 항목 관련 교육기관들의 훈련기관, 기간, 시간을 좀더 자세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받으실 유형에 따라 훈련비 부담이 다른데요 마음에 드는 교육을 발견하셨다면 모집 중 아래 자비부담액 보기를 클릭 하셔서 자비부담금액도 확인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수강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희지역에서도 꽤 많은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과목들이 많이보이네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신청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것 내일배움카드 신청 홈페이지 등을 알아봤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