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최신 정보:)

by rpdpe 2021. 4. 21.
반응형

👉👉드디어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소득하위 88%가 대상이며, 금액은  4조 2천억원의 규모라고 하는데요 9월 6일부터 지급이 시작되었는데요, 이번에는 규모가 더욱더 커졌으며 받아보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다고 하니 정확한 정보를 아래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확인>>


4차 재난지원금까지는 영업제한, 금지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본 대상을 중심으로 하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측면이 있었죠. 그래서 계속해서 경제적인 지원금 (즉 돈, 대출) 이 필요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었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그래서 지원금에 대한 대상이 바로 소득하위 88%라고 합니다. 소득하위 88%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글을 참고해서 자세히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만 모르면 손해보는 정보는 ?"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대출상품/ 그리고 정부 지원자금의 유형이 많이 있습니다. 관련 홈페이지 말고도 다른 정책들도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는 사람들만 지원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신청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신청하기:)

오는 6일부터 신청 시작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씨티카드로는 정부가 지원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을 수 없게되었습니다. 씨티카드가 카드사 중 유일하게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

dodoring1119.tistory.com

 

 

#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어떻게 할까?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왜 나만 못받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왜 나만 못받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급되고있는 국민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4일만에 2122만2000명에게 5조 3055억원 지급되었습니다. 지급 대상자의 절반 가까이

dodoring1119.tistory.com

 

 

# 국민비서 (구삐) 신청방법은?

 

 

국민비서 신청방법 (구삐신청)✅

행정안전부는 국민비서의 국민지원금 알림서비스를 통해 지급대상 여부, 신청기한, 사용기한 등을 사전에 안내받을 수 있다고 5일 밝혔습니다. <<국민비서 바로가기>> 국민비서 신청

dodoring1119.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최신 정보 

 

 

국민지원금은 소득하위 88% 이하에 지급이 되기로 되었는데요 소득 기준은 건보료 납입 기준액으로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직장가입자 건보료 납입액이 1인 가구는 17만원 2인가구는 20만원 3인은 25만원 4인은 31만원 이하여야 지원금 받는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역 가입자의 경우는 1인 가구는 직장가입자처럼 17만원 그리고 2인 가구는 21만원 3인 가구는 28만원 4인 가구는 35만원 이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지역별 5차 재난지원금 정보 

 

 


 

서울 부산 인천 경기도 강원도
대구 대전 울산 세종 제주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담당부서 및 신청홈페이지 

 대상  담당부서 신청홈페이지
소상공인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버팀목자금 플러스
특수근로자 및 프리랜서 ▶고용노동부 ▶프리랜서 고용노동부
저소득층 가구  ▶보건복지부 ▶복지로 

 

   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카드사에서 신청가능:) 

 

우리카드 바로가기  KB 국민카드 바로가기 하나카드 바로가기
NH농협카드 바로가기 BC카드 바로가기 현대카드 바로가기
삼성카드 바로가기 롯데카드 바로가기 신한카드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재난지원금은 본인의 거주지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식당, 미용실, 약국, 안경원, 의류점,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논란이 되었던 학원도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이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프랜차이즈의 경우 본사 직영점이 아닌 가맹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 매장을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스타벅스 같은 매장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성형외과, 피부과 같은 병원과 명품을 파는 편집숍도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이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쿠팡, 11번가와 같은 온라인 쇼핑몰,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 배달앱에서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요일제

 

지원금 대상자 조회 및 온, 오프라인 신청 모두 시행 첫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를 적용할 방침입니다. 월요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1, 6 화요일은 2, 7, 수요일은 3, 8 목요일은 4, 9 금요일은 5, 0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토요일부터는 요일과 출생년도 관계없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기한은 10월 29일까지이지고 신청하지 않은 금액은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국민지원금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약 4개월동안 사용할 수 있고, 기간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될 예정입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앱이나 자치단체 홈페이지 국민지원금 사용처 홈페이지에서 구체적인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충전,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는 개인별로 신청해야하고 개인별로 지급받을 수 이 ㅆ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의 경우는 주민등록 세대주가 신청하고 대표로 받습니다. 신용,체크카드로 사용을 원하는 분들은 오는 6일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달 13일부터는 카드와 연계된 은행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혼잡을 피하기 위해 시행 첫주에는 요일을 기준으로 시청 5부제가 적용됩니다. 9월 6일엔 출생년도 끝자리가 1, 6인 신청자, 7일엔 2, 7 신청자 8일엔 3,8 신청자 9일엔 4, 9 신청자 그리고 10일엔 5, 0인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형, 카드형으로 국민지원금을 받으려는 사람은 6일부터 주소를 관할하는 지역자치단체 지역사랑상품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13일부터는 주소를 관할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일 다음날 충전되어 사용할 수 있고 신청기간은 오는 10월 29일까지 약 두달간입니다. 만약 신청 기간낸에 신청하지 않은 금액은 국가로 환수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 


5차 재난지원금 지급방법은 이전 재난지원금 처럼 지역화폐 또는 카드 충전식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어려워진 만큼 지역화폐를 통해 지역 경제도 살리고 기한을 정해두어기한안에 사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 지역화폐로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